개강정보

아파트경리사무원 되는 방법! 국비지원으로 아파트관리사무소 취업하기

엠제이(MJ)주안 2025. 2. 23. 21:34

안녕하세요!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시는 아파트경리사무원 취업과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특히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는 아파트관리소 ERP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분들께서도 새로운 시작을 하실 수 있답니다! 또한 관리소장을 준비하시는 주택관리사 분들도 취업 전 실무 학습을 위해 많이 찾아주시고 있다는 말씀 😎

 

 

 

<취업과 자격증을 한 번에! 관리소ERP운영사 자격 취득 과정 안내>

 

📌 교육 개요

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여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, 아파트 및 건물 관리소 취업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춰보세요!

✔️ 아파트경리회계(관리소ERP운영사) 과정을 통해 기초 회계와 인사 실무를 완벽하게 배웁니다.

✔️ 정기 시험센터 운영으로 교육 후 바로 자격증 시험 응시 가능!

✔️ 공부했던 학원에서 바로 시험을 본다는 사실만으로 자신감은 UP⏫⏫ 긴장감은 Down⏬⏬

 

 

 

<아파트 경리 사무원이 하는 일 그리고 관련 자격증은 무엇이 있나요?>

📊 아파트 경리 사무원, 어떤 일을 하나요?

아파트 경리 사무원은 아파트 단지의 회계업무와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입니다. 관리비 수납, 지출관리, 월별 결산, 인사급여 처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. 최근에는 홍진 Xp-ERP 시스템을 활용한 전산화된 업무처리가 필수적이므로, 전문적인 교육이 꼭 필요하며 회계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있는 업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 회계학원에서 교육을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.

관련 자격증에는 가장 많은 분들이 취득하시는 자격증인 주거문화정보협회의 관리소ERP운영사 시험이 있으며, 아래 그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😊

 

🏆 주거문화정보협회 주관 관리소ERP운영사 시험

본 과정은 주거문화정보협회에서 주관하는 관리소ERP운영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교육입니다.

✔️ 1급 및 2급 시험 정기센터 운영으로 수강생들이 보다 쉽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.

✔️ 수강생 주기에 맞춘 특별시험 시행으로 자격증 취득률 향상!

✔️ 관리소ERP운영사 자격은 아파트 관리소 취업 필수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.

✔️ 등급체계: 1급, 2급으로 구분

✔️ 시험과목

◾ 2급 : 아파트관리실무, ERP실무(이론+실기)

◾ 1급 : 아파트관리실무, ERP실무(이론+실기), 회계실무

 

 

 

 

<아파트 경리/서무 대표 교육기관인 MJ의 교육일정>

▶️ 평일 오전반 (09:30-13:30)

기간: 2025년 2월 27일 ~ 4월 11일

시간: 09:30 ~ 13:30

내용: 아파트 및 건물 관리소 회계 기초, 홍진 XP-ERP 실습

평일 오전반

 

▶️ 평일 오후반 (14:30-18:30)

기간: 2025년 3월 10일 ~ 4월 25일

시간: 14:30 ~ 18:30

내용: 이론과 실습 병행으로 아파트 관리소 취업 준비

직장인 저녁반

 

▶️ 평일 저녁반 (19:20-22:20)

관리소ERP운영사 2급: 2025년 3월 11일 ~ 5월 9일

관리소ERP운영사 1급: 2025년 3월 12일 ~ 5월 8일

시간: 19:20 ~ 22:20 (월수/화목금 격주)

대상: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저녁반, 회계/세무 자격증 소지자 우대

 

📌 1개월에서 2개월 주기로 새로운 반이 계속 개강됩니다.

 

 

 

<MJ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>

🌟 국비지원 혜택 & 취업 연계

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신 분이라면 교육비 부담을 최소하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.

✔️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아파트 및 건물 관리소 취업 연계

✔️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홍진 XP-ERP 실무 훈련 포함

 

📚 내일배움카드 또는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수강 가능

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일부 자부담을 부담하신 후 수강이 가능합니다.

또한 국민취업제도 참여자도 수강하실 수 있어요. 30-50대 경력단절 여성분들께서 많이 참여하고 계시며, 20대 청년층도 환영입니다!

 

🎯 취업연계 프로그램으로 확실한 커리어 시작!

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실제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취업 연계입니다. 교육과정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철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며, 수료생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찾기를 도와드립니다.

 

 


📞 문의 및 등록 안내

상담 및 과정 등록 문의는 전화상담으로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니,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!

전화 상담: 032-715-6138

 

🚩 오시는 길(주안역 초근접)